아이가 초등학생 저학년이라면 생기면 위급상황에 위치추적이 필요할 때가 있지요.
위치추적하는 게 어려울 것만 같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아이의 스마트폰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공기계 유심 개통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으니, 이번에는 간단한 무료 위치추적 앱을 이용해 보다 안심하고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건네줘보시길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설치 가능한 자녀 위치추적 무료 앱
자녀의 스마트폰을 위치추적할 수 있는 앱이나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마 구글 패밀리링크를 이용해 아이의 핸드폰 사용시간이나 위치추적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는 구글 패밀리링크를 별도로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앱을 통해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자녀 스마트폰 위치추적이 필요한 이유와 방법
전 글에도 적었지만 제 아이는 혼자 친구와 약속을 잡고 나가 놀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겁이 많은 것도 있지만, 그 전에 제가 더 많이 불안해한 면도 있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 때까지도 저는 아이가 친구와 놀 때 항상 근처 벤치에 앉아 아이를 기다려줬습니다.
간혹 보호자 없이 노는 아이들 사이에서 싸움이 일어나는 것도 불안했고, 요즘 세상이 워낙 흉흉하다 보니 안심이 되지 않았기도 합니다.
그런데 3학년이 되니 이제는 제가 옆에 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특히 친구들과 만나면 보통 자전거를 타기 때문에 제가 일일이 따라다닐 수도 없거니와, 이제는 엄마 없이 친구들과 놀고 싶어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이 바로 위치추적입니다.
이 아이를 일일이 감시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 아이의 위치를 바로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자녀 스마트폰 위치 추적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앱 <도와줘>
제가 소개할 자녀 스마트폰 위치추적 무료 앱을 바로 '도와줘'입니다.
자녀 위치추적 앱 <도와줘> 사용 방법
1. 스토어에서 '도와줘' 앱 다운로드
보호자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 스마트폰에도 동일하게 앱을 다운받아 주세요.
2. 앱 설명에 따라 보호자&피보호자 관리 등록
보호자 스마트폰에서 아이의 핸드폰 번호를 피보호자로 등록해 주세요.
피보호자 스마트폰에서 부모의 스마트폰이 보호자로 등록된 것을 확인해 주세요.
3. 그 외 부가기능 설정
보호자&피보호자 등록만 하면 다른 추가 설정 없이 바로 아이의 위치확인하 가능하지만, 그 외에 부가 기능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가령 집과 학교, 학원 등을 안심존으로 설정하고 아이가 안심존 진입&이탈 시 보호자에게 알림이 오도록 하는 기능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 스마트폰의 배터리 및 활동시간 등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위급 시 긴급전화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위치추적 앱 <도와줘> 장점
1. 사용 UI가 굉장히 직관적이라 위치 확인이 매우 편리합니다.
2. 무료 앱이지만 실시간 위치 확인이 정확한 편입니다.
3. 보호자&피보호자 등록만 하면 바로 위치 추적이 가능해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4. 아이 스마트폰에서 별도 조작하지 않아도 보호자 스마트폰에서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게 제가 등록해 놓은 피보호자(자녀)의 위치를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위치 화면이 매우 직관적이라 아이가 어디에 있는지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가끔씩 시스템이 불안정해 위치를 놓치거나, 잘 확인되지 않을 때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니만큼 매우 활용도가 크기 때문에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