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에게 주로 해주는 스마트 키즈워치와 유심 공기계 개통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초등학생이 된 아이에게 처음 핸드폰을 사줘야 할 때 우리가 흔히 고민하는 선택지가 3가지 있습니다.
1. 새로운 스마트폰
2. 스마트 키즈워치
3. 유심 공기계 개통
새로운 스마트폰을 개통해 주는 거야 요즘은 키즈폰이라는 이름으로 기계와 요금제가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것은 바로 키즈워치와 유심 공기계 개통입니다.
- 아이에게 유튜브 시청용 태블릿이 별도로 있다.
- 스마트폰을 사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엄마와의 연락이다.
- 가격적인 면이 부담된다.
위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지금부터 설명할 키즈워치와 유심 공기계 개통에 대해 살펴봐주세요.
1.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키즈워치>
실제로 제 아이는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처음으로 스마트폰 대신 키즈워치를 구매했습니다.
키즈워치를 구매한 이유는 혼자 다니는 일이 별로 없고, 유튜브 및 게임용 태블릿이 따로 있었기 때문에 위급상황 시 연락만 할 수 있는 수단만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이 되어도 혼자 등하교를 하지 않거나 엄마와 떨어질 일이 별로 없다면 키즈워치로도 충분합니다.
단순히 통화가 되고 위치파악만 할 수 있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키즈워치 장단점
- 장점
1. 스마트폰이 아니라 부담이 없다.
2. 길을 잃거나 하는 위급상황 시 위치 파악이 용이하다.
3. 손목에 차고 있어 분실 위험이 적다.
- 단점
1. 시계 등 악세사리 착용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라면 생각보다 키즈워치를 불편해한다.
2. 고장이 잘 나는 편이고 수리가 어렵다.
간단히 장단점을 나열하자면 이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생, 혼자 잘 다니지 않는 아이, 시계 착용을 잘하는 아이라면 키즈워치 구매를 추천합니다.
2.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유심 공기계 개통>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바로 유심 공기계 개통입니다.
제 아이는 초등학교 1학년 중반까지 키즈워치를 사용하다가 고장이 났습니다.
사실 손목에 시계를 차는 것을 매우 불편하는 하는 아이라 일주일에 하루 이상은 잘 차고 다니지도 않은 듯합니다.
워낙 등학교도 같이 하고 혼자 친구를 만나러 나가는 것도 무서워하는지라 스마트폰이나 키즈워치가 없어도 불편한 점이 없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새로 해줘야겠다는 생각도 없었죠.
그러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자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저와 함께 하지만, 하교 후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나가 혼자 놀기 시작한 겁니다.
아이만 혼자 내보내는 것에 저도 익숙하지 않기에 처음에는 매우 불안했습니다.
특히 자전거를 탄다기에 혹시 사고는 나지 않을지 매우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스마트폰을 해줘야하 할 때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집에 있는 공기계 유심으로 간단히 개통해 주는 방법
기종 상관없이 집에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공기계가 있어야 합니다.
(LG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통신사 기준)
1. 유심 구입하기
일단 알뜰폰 통신사 유심을 구입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LG유플러스 알뜰모바일 통신사 유심을 2200원에 구매했습니다.
2. 통신사 가입, 셀프 개통하기
유심이 집에 도착하면 LG유플러스 알뜰모바일(유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합니다.
앱 메뉴에 '유모바일 유심개통하기'-'셀프개통'을 선택하고 나오는 순서에 맞게 진행합니다.
3. 통신사 유심 요금제 가입하기
개통이 잘 됏으면, 어플 내에 유심요금제에서 원하는 요금제에 가입합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원하신다면 LTE유심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LTE유심 요금제는 한 달 데이터 1GB, 음성통화 60분이 무료로 제공되고 금액은 한 달 3,500원 수준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공기계에 2,200원 유심을 사서 개통시킨 LG U플러스 알뜰모바일 LTE유심 요금제.
한 달에 3,500원 정도 듭니다.
과연 초3 아이에게는 얼마나 잘 쓰이고 있을까요?
보시다시피 초등학교 3학년 아들은 음성통화 60분은 거의 쓰지도 못하고, 마찬가지로 데이터도 1GB를 완전히 다 쓰지 못합니다.
제 아이가 데이터를 쓸 일은 친구와 만나 포켓몬고 수준의 게임을 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대략 1주일에 1~3번 정도 친구를 만나 30분가량 포켓몬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저 정도의 데이터 사용량이 됩니다.
한 달 1GB가 혹시나 부족할까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만약 부족하다 하더라도 데이터 용량을 조절하는 법을 아이에게 알려주면 그만입니다.
유심 공기계 개통 장단점
-장점
1. 개통부터 한 달 요금까지 매우 저렴해 부담이 없다.
2. 공기계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분실이나 고장 부담이 없다.
-단점
1. 아이가 새 스마트폰을 갖고 싶어 한다면 불만을 가질 수 있다.
초등학생 첫 스마트폰 키즈워치 vs 유심 공기계 개통, 조건에 따라 선택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얼마나 스마트폰이 필요한지 조건을 따져보는 것입니다.
아이가 새 스마트폰을 너무 갖고 싶어 하거나, 혼자 다니는 시간이 많아 좋은 성능의 스마트폰이 필요하다면 키즈워치나 유심 공기계 개통 스마트폰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 설명해드린 조건과 같다면 제가 설명드린 키즈워치, 유심 공기계 개통으로도 충분합니다.